본문 바로가기

안나푸르나 50대 발견

오토박스프레임 발행일 : 2023-01-17
반응형

안나푸르나는 히말라야 산맥중에 하나이다. 이곳에서 트레킹하던 50대 한국인 여성이 시신으로 발견되었다.

뛰거나 무리하지 않고 안정된 호흡으로 한걸음씩 천천히 올라갑니다.고도에 적응하면서 천천히 고도를 높여갑니다.- 3,000m 고도 이상에서는 하루 평균 300m, 최대 500m 고도를 초과하지 않습니다.주 네팔 대한민국 대사관에서는 고산병을 그대로 방치하면 상황이 악화되어 순식간에 사망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 수칙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1. 한국 여성 50대 사망


안나푸르나 50대 발견네팔 포카라에 도착한지 2주가 지나갔다.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에서 트레킹하던 한국인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16일 네팔 교민사회에 따르면 전날 안나푸르나의 트레킹 코스 중 하나인 '토롱라 패스'에서 한 여행객이 50대 한국 여성의 시신을 발견해 현지 경찰에 신고했다고 연합뉴스를 통해 보도됐다.

 

토롱라 패스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고개로 불리는 곳이며 해발 5000m가 넘는 곳에 자리 잡고 있다. 네팔 경찰은 김씨가 소지한 서류 등을 통해서 구체적인 신원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한 소식통은 "해당 여성은 가이드 없이 홀로 트레킹을 했다가 사망했다"며 "고산병을 겪다가 쓰러져 숨진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에 현지 구조 당국은 급히 헬리콥터를 보내 시신을 수습하기로 했으며 경찰은 정확한 사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안나푸르나 트레킹 코스에서는 2019년 한국인 교사 4명이 하산하다가 눈사태에 휩쓸려 사망한 바 있다.

 

안나푸르나는 지난 15일 한국인 2명 등 72명이 탑승한 여객기가 추락한 포카라와 가까운 곳이기도 하다.외교부는 15일 네팔 포카라에서 발생했던 여객기 추락 사고와 관련된 한국인 탑승자로 추정되는 시신 2구를 현지 병원에서 확인했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16일 "여객기 추락사고 현장으로 급파된 주네팔대사관 소속 영사가 오늘 사고 희생자 시신을 안치한 칸다키 메디컬 칼리지 병원을 방문한 뒤, 우리 국민 희생자의 시신 안치 여부를 파악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주네팔대사관 영사는 발견된 소지품 등을 통해 한국 국민으로 추정되는 2구의 시신을 확인했다고 외교부는 덧붙였다.

 

외교부에 따르면 네팔 당국은 이번 사고 희생자 중 외국인으로 추정되는 시신은 추후 카트만두로 옮겨질 예정이며, 필요한 검사 등을 거쳐 공식 신원을 확인할 방침이다. 한편 외교부는 네팔 현지 공관 및 피해자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과 네팔 인근 주재 공관이 함께 신속대응팀 2명을 현지로 파견했다고 덧붙였다. 네팔 중부 휴양도시 포카라의 신축 국제공항 인근에서 15일 카트만두발 네팔 예티항공 소속 ATR72기가 추락했으며, 네팔민간항공국은 유씨 성을 지닌 한국인 2명이 포함된 탑승자 명단을 공개했다.

15일 오전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이륙한 네팔 예티항공 소속 여객기가 도착지 포카라공항 인근 카스키 지구에서 추락했다. 예티항공 측은 해당 여객기에는 승객 68명과 승무원 4명 등 모두 72명이 타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 중 외국인은 한국인 2명을 포함해 인도, 러시아, 호주, 아르헨티나, 아일랜드, 프랑스 국적자라고 설명했다. 우리 외교부는 한국인 2명이 탑승했으며 생존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고 현장에는 주네팔한국대사관 영사를 급파했고, 서울 외교부에는 재외국민보호대책반이 설치됐다. 네팔 당국은 구조 헬기를 추락 현장에 투입했으며 수백 명의 구조대원들이 추락 지점을 수색해 시신 40구 이상을 수습한 것으로 전해졌다. 탑승자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는 인도 현지 매체 보도가 나왔지만, AFP통신은 당국자를 인용해 생존자가 존재한다고 보도했다. 사고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AP통신은 이 항공기가 15년 된 것으로, 관제소에 비행 정보를 주기적으로 발신하는 장치가 오래돼 데이터를 신뢰하기 어려운 상태였다고 보도했다.참고로 고산병이란 무엇이고, 그것을 어떻게 예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해발 5000미터가 넘는 곳에 자리 잡고 있는 트롱라 패스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고개로 불립니다. 안나푸르나는 전날 한국인 2명 등 72명이 탑승한 여객기가 추락한 포카라와 가깝기도 합니다.

 

2. 네팔 안나푸르나서 트레킹



트레킹 일정에 머무르는 롯지는 미리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롯지의 가격은 굉장히 저렴하며, 음식 판매로 수익을 올리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높이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비싸집니다. 롯지에서는 피자, 스파게티, 볶음밥, 네팔 전통음식 달밧을 판매합니다. 달밧은 카레라이스와 비슷합니다. 그렇기에 김치를 가져가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안나푸르나 트레킹 여행이 트레킹만 하는 것이 아니니 카트만두나 포카라에 머물 숙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성수기에 인기있는 숙소에 머무를 예정이라면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팀스/퍼밋은 입산 허가증으로 한화로 약 4만원 정도이며, 현지 여행사에서 이메일로 여권정보를 보내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포터와 가이드를 함께 섭외하시면 됩니다. 포터와 가이드 비용에는 그들의 숙박비와 식사비가 포함된 금액이니 꼭 참고하세요.

네팔 카트만두 공항에서 비자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비자 신청서는 국내에서 미리 신청해서 가는 것이 편리합니다. 비자수수료 및 구비서류를 확인하시려면 주 네팔 대한민국 대사관 페이지를 확인하세요.여행자 보험은 선택이지만, 될 수 있으면 받는 것이 좋습니다. 돌발상황은 언제 어떻게 찾아올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이죠. 보험 비용은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인 일정이라면 15,000원 정도부터 시작합니다.해외 자유여행을 많이 다녀보신 분이라면 그 어느 곳을 갈 때와 마찬가지입니다. 항공권을 예매하고 일정을 잡고 준비물을 챙기고 그곳의 정보를 수집하면 됩니다. 본 글에서는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 자유여행에 대한 대부분의 정보를 담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 자유여행의 경우 한국에서 비행기를 타고 카트만두에 도착해 다시 포카라로 비행기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버스로 이동할 수 있지만 8시간 이상 걸립니다. 장시간 버스 이동은 굉장히 불편하죠. 포카라에 도착하면 숙소나 여행사에서 입산허가증을 발급하고 가이드를 섭외 후 트레킹을 시작하면 됩니다.항공권, 비자, 숙소, 소통 등의 모든 것을 본인이 해야 하지만 그만큼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자유여행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여행이 그렇지는 않습니다. 자유여행보다 패키지가 더 저렴한 경우도 있으니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네팔 자유여행을 계획 중이며, 일정에 안나푸르나 트레킹을 포함하고 있다면 투어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투어에는 안나푸르나 트레킹의 모든 가이드, 숙박, 식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1박 12일 투어의 경우 약 50만 원 정도이며 시기에 따라 금액 차이가 있습니다.

 

하루 당일치기로 산행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챙겨야 할 준비물들이 많습니다. 그 많은 짐을 메고 안나푸르나를 오르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가이드와 포터를 고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가이드와 포터를 겸하는 사람들이 많고, 숙소나 여행사에 문의를 하면 섭외할 수 있습니다.안나푸르나 서킷 코스 : 위 코스보다 전문적인 코스로 안나푸르나 산 전체를 한 바퀴돌며 10일에서 20일까지 소요될 수 있다.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보이는 것입니다. 우리는 땅 위에 서 있고, 땅 위에 서서 바라 볼 때 하늘에 가장 가까운 산이 바로 히말라야의 에베레스트입니다. 그래서 히말라야의 에베레스트를 등정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것이죠. 세계의 지붕이라 불리는 가장 높은 곳은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멋진 곳이죠. 하지만 에베레스트 등반은 아무나 할 수 없으며, 외국인은 입장료를 몇천만원을 내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히말라야 산맥의 트레킹 코스가 바로 안나푸르나입니다.히말라야 산맥의 마운틴을 오르는 것은 여행을 사랑하고 산행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의 버킷리스트입니다.

반응형

'재밌는일상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애최초 주택자금 대출  (0) 2023.01.17
대장내시경 전 음식  (1) 2023.01.17
UAE 바라카 협력  (0) 2023.01.17
금통위 일정  (1) 2023.01.16
코로나 재감염 증상  (1) 2023.0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