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시트 합치기 간단 정리

오토박스프레임 발행일 : 2023-04-02
반응형

엑셀 시트 병합하는 방법

엑셀 시트 합치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가능한 엑셀머지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한 뒤, 병합하고자 하는 시트를 선택한 후, 그 시트를 복사합니다. 이제 새로운 엑셀 파일을 열고, 원본 시트를 붙여넣기 합니다.

이제 병합하고자 하는 시트를 선택한 후, 그 시트를 다시 복사합니다. 그 다음, sheet1 시트에 복사한 시트를 붙여넣으면 됩니다. 하지만, 시트가 많이 있는 경우 이 방법은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이때는 VBA 매크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VBA 매크로를 사용하면 시트를 한번에 병합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새로운 엑셀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면 엑셀 파일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엑셀 함수를 활용한 다양한 시트 병합 방법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개의 시트를 하나의 시트로 병합하는 작업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엑셀 함수를 활용하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먼저, 여러 개의 시트를 하나의 시트로 합치는 예제를 살펴 우선 합쳐야 할 시트들의 구성이 동일해야 합니다. 만약 구성이 다르다면 합치는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1, 데이터2, 데이터3의 시트가 있고 이들을 하나로 합치려고 할 때 엑셀 함수를 이용하면 쉽게 합칠 수 있습니다.

먼저, 합치려는 셀 위치를 선택한 후, 다음과 같은 식을 입력해 주세요. ‘=시트명!셀위치’ 이때, 시트명은 각각의 시트명을 입력하고 셀위치는 준비된 시트에서 병합하려는 셀의 위치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입력하면 각 시트의 데이터가 하나의 시트에 합쳐집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여러 개의 시트의 데이터를 하나의 시트로 옮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 ‘복사하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먼저, 복사하려는 데이터가 있는 셀 범위를 선택한 후 복사합니다. 그리고 옮기려는 시트에서 ‘붙여넣기’를 눌러서 복사한 데이터를 붙여넣으면 됩니다.

엑셀 함수를 잘 활용하면 여러 개의 시트를 쉽게 합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작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복사 본 만들기: 파일 복사와 붙여 넣기의 새로운 기능

복사 본 만들기는 파일 복사와 붙여 넣기와 같은 기능으로, 선택한 파일을 새로운 파일에 그대로 복사하여 내용만 복사하게 됩니다.

이 기능은 원본 파일을 변경하지 않고 새로운 파일에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시트에서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고 오른쪽 클릭하여 복사 본 만들기 기능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현재 선택한 시트와 그 내용이 새로운 파일에 복사됩니다.

엑셀 파일을 합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자신이 합치고 싶은 엑셀 파일을 열어 합쳐질 파일과 함께 표시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두 개 이상의 파일에 대해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엑셀 파일에 대한 복사본을 만들고, 여러 파일의 데이터를 합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Python에서는 pandas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데이터프레임을 합치는 것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얻은 OrderedDict 타입의 survey_responses를 루프로 돌며 각 연도별 데이터프레임인 frame에 새로운 컬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분석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