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취지 대상 조건 신청방법 :: 총정리

오토박스프레임 발행일 : 2023-05-29
반응형

청년추가고용장려금으로 인한 일자리 창출 및 경제활성화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청년실업률이 증가하면서 정부는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을 시행하고 있다. 청년 추가 고용장려금은 청년들이 무단해고 등의 불안정한 일자리에서 안정적인 정규직으로의 전환이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기 위한 장려금으로, 기업이 청년을 고용하고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경우, 일정 기간 동안 지원금을 지급하도록 되어 있다.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의 신청자격은 29세 이하 청년으로, 적극적으로 취업활동 중인 자와 일자리를 창출하려는 용인자에게 적용된다.

또한, 청년 디지털, 청년 일경험 참여자일 경우 지원금 대상에 해당된다. 그리고, 직계 촌수가 4촌 이내인 경우, 비해당으로 설정하면 된다.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을 신청할 때에는 정규직으로의 전환일을 입력해야 하는데, 수습기간이 있다면 수습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날짜를 입력하면 된다.

또한, 해당 월의 전체 피보험자 수를 입력하여 지원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자격에 해당되는 청년들은 꼭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을 신청하도록 하자. 아래는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신청시 필요한 정보를 정리한 표이다.

항목 설명
신청자격 29세 이하 청년, 적극적 취업활동중/일자리 창출 용인자, 청년 디지털/일경험 참여자
직계 촌수 4촌 이내 (해당할 경우 비해당으로 설정)
정규직전환일 수습기간이 있다면 수습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날짜를 입력
전체 피보험자 수 해당월 말 전체 피보험자 수를 입력하여 지원 가능 여부 확인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은 정부에서 국내 청년들의 고용 안정을 위해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이에 따라 2021년 1월부터 해당 지원 대상 인원은 만 29세 이하의 해외여행 경험이 없는 청년들로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그리고 지원 금액도 1인당 월 최대 50만원에서 1인당 월 최대 65만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청년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은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합니다.

대표적으로, 청년 발굴 및 취업 지원, 사업주 지원, 인적자원 확보 지원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이에 따른 지원 혜택으로는 급여보전 및 교육·자격증 지원, 전자제표 활성화 지원 등이 있습니다. 청년들이 자신의 신입 유경험이 부족하여 일자리 찾기에 어려움을 겪을 때,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은 적극적으로 고용 증대를 추진합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고, 꿈꾸는 일자리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지원 방법 지원 대상 지원 금액
청년 발굴 및 취업 지원 만 29세 이하 해외여행 경험이 없는 청년 1인당 월 최대 65만원
사업주 지원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안정을 위한 사업주 최대 200만원
인적자원 확보 지원 자체 채용 필요한 중소·중견기업 인당 200만원 이내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은 국내 청년들의 고용 안정을 위해 수많은 지원 금액과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청년의 일자리 안정을 증대시키면서, 경제적으로도 지속 가능한 시스템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또한, 청년들이 현재 가진 능력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청년들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정부는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을 지원합니다. 이는 청년들이 취업하거나 창업을 할 경우, 일정 기간 동안 월 최대 1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이 지원금은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줄이며,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직장에서 근무하는 것보다 창업을 할 경우 추가적인 장려금을 받을 수 있어, 창업의 장벽을 낮추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 지원금은 일정 기간을 넘어서 받을 수 없으며, 일부 조건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업 신설 후 1년 이내에 청년들을 고용해야 합니다. 또한, 기존 직원 수에 따라 추가 지원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지원 대상 지원 내용
청년 월 최대 100만원 지원
창업 기업 청년 추가 고용 시 추가 지원금 제공

따라서, 청년들은 이러한 조건들을 충족시켜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정부에서 이러한 노력을 지원하며 희망과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는 불안정한 시장에서도 청년들이 안정적인 경제적 기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023.05.29 - [재밌는일상공유] - 비트코인 70% 급등, 미국 은행 파산 비트코인 호재

 

비트코인 70% 급등, 미국 은행 파산 비트코인 호재

비트코인과 호재에 대한 이야기 은행권 위기 지속에 따른 비트코인의 강세 비트코인 호재: 최근 은행권 위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의 가격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

autoboxfram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