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나라 수도 이름 외우기 꿀팁 - 튀르키예 수도 / 튀르키예 지도 / 앙카라

오토박스프레임 발행일 : 2023-05-18
반응형

국가 이름의 의미

나라 이름:
나라 이름의 의미
Nicaragua 니카라오 Nicarao라는 통치자의 이름에서 유래된 것으로 보인다. 니카라오는 현지 언어로 '물 가까운 곳'을 뜻하기도 한다.
Netherlands '낮은 땅'을 뜻한다.

Namibia 해당 지역의 나미브 사막에서 유래. 나미브는 해당 지역 언어로 '아무 것도 없는 지역'을 뜻한다.
Mexico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아즈텍 족의 전쟁의 신 맥시트리Mexitli에서 유래되었다는 설, 나후아틀 족 소속 7개 부족의 연합에서 유래된 메시코(멕시코)에서 유래되었다는 설 등이 있다.

니카라과의 나라인 니카라과의 이름은 통치자 니카라오 Nicarao의 이름에서 유래된 것으로 보입니다. 니카라오는 현지 언어에서 '물 가까운 곳'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네덜란드라는 나라는 '낮은 땅'을 의미합니다.

이 나라는 유럽 국가 중 하나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도 등재된 것으로 유명합니다. 나미비아는 해당 지역의 나미브 사막에서 이름을 따온 것으로 보입니다. 나미브라는 단어는 해당 지역의 언어에서 '아무 것도 없는 지역'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멕시코의 이름은 여러 가지 설이 있습니다. 아즈텍 족의 전쟁의 신 맥시트리Mexitli에서 유래되었다는 설, 나후아틀 족 소속 7개 부족의 연합에서 유래된 메시코(멕시코)에서 유래되었다는 설 등이 있습니다. 멕시코는 북미 대륙의 중심 국가이며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도 등재되어 있습니다.


것으로, 백러시아는 자유롭고 평화로운 땅을 상징한다. Belize :마야어로 '늑대들의 지역'을 뜻한다. 하지만 스페인어로는 '뷰티풀 하모니(Hermosa Combinación)'가 음절을 섞어져 발음하기 쉽게 변화되어 사용된다.

Benin :나이제르강과 크루강사이에 위치한 나라로, 지명은 순국자 베닝(beh-ning)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Bhutan :부탄은 히말라야 산맥 중 치앙마이 치앙걸르 지역에서 비롯된 마이카로부터 파생된 것으로 생각되며, 부탄의 고유식 자매는 푸다라이(Puta Raje)이다. Bolivia :볼리비아는 아라우카니아어에서 도둑질처럼 무자비한 사냥꾼이라는 뜻의 'Volivar'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다.

Bosnia and Herzegovina :보스니아란 보스니아인들이 사는 지역을 의미하며, 헤르체고비나는 자치공화국인 헤르체곤빈주(Hercegovaèko)의 북쪽 지역을 나타낸다. 두 지명이 결합된 것으로 보인다. Botswana :보츠와나는 토그라어로 '자기 온도 외부는 아무도 모른다'는 뜻으로, 지리적으로 격리된 위치에 있음을 상징한다.

Brazil :브라질의 이름은 첫 번째 포르투갈 선제 대사가 발견한 나무 브라질(Bra-sil)에서 유래되었다. 나무 이름은 작은 빨간 열매를 많이 내놓는데, 이것이 빨간색의 푸르츠를 가진 타인을 가리키는 속어로도 사용된다.

나라와 이름으로 보는 독특한 의미

국가 의미
Burkina Faso '침범할 수 없는 사람들의 땅'
Brunei '이 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는 의미의 바루나Barunah에서 유래
Belarus '백러시아'는 자유롭고 평화로운 땅을 상징한다.

Belize 마야어로 '늑대들의 지역'
Benin 순국자 베닝(beh-ning)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Bhutan 부탄은 히말라야 산맥 중 치앙마이 치앙걸르 지역에서 파생된 것으로 생각되며, 부탄의 고유식 자매는 푸다라이(Puta Raje)이다.
Bolivia 볼리비아는 아라우카니아어에서 도둑질처럼 무자비한 사냥꾼이라는 뜻의 'Volivar'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다.

Bosnia and Herzegovina 보스니아란 보스니아인들이 사는 지역을 의미하며, 헤르체고비나는 헤르체곤빈주(Hercegovaèko)의 북쪽 지역을 나타낸다. 두 지명이 결합된 것으로 보인다.
Botswana 토그라어로 '자기 온도 외부는 아무도 모른다'는 뜻으로, 지리적으로 격리된 위치에 있음을 상징한다.

Brazil '브라질'의 이름은 포르투갈인이 발견한 나무 브라질(Bra-sil)에서 유래되었다. 해당 나무는 빨간색의 작은 열매를 가지고 있어, 푸르츠를 가진 타인을 가리키는 속어로도 사용된다.
위의 표에서 나타난 것처럼 각 나라별 독특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Burkina Faso는 '침범할 수 없는 사람들의 땅'이라는 이름으로, 해당 지역이 굳건하게 수호되어 있음을 상징한다. Brunei는 바루나Barunah의 변형어로부터 유래된 것으로, 그 의미는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이다. Belarus는 '벨라야 루스'Belaya Rus에서 유래되었으며, 하얗다는 것은 자유를 상징한다.

Belize는 마야어로 '늑대들의 지역'이며, Benin은 순국자 베닝(beh-ning)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Bhutan은 지리적으로 격리된 위치에 있어 자신감을 상징하는 '자기 온도 외부는 아무도 모른다'라는 토그라어 단어에서 파생되었다. Bolivia는 아라우카니아어에서 도둑질처럼 무자비한 사냥꾼이라는 뜻의 'Volivar'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다.

Bosnia and Herzegovina는 두 지명이 결합된 것으로, 보스니아란 보스니아인들이 사는 지역을 의미하며, 헤르체고비나는 헤르체곤빈주(Hercegovaèko)의 북쪽 지역을 나타낸다. 마지막으로 Brazil은 포르투갈인들이 발견한 나무 브라질(Bra-sil)에서 유래되었다. 해당 나무는 빨간색의 작은 열매를 가지고 있어, 푸르츠를 가진 타인을 가리키는 속어로도 사용된다.

각 나라마다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이것은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한 결과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의미를 알면서 그 나라를 여행한다면, 더욱 그 나라를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의자, 체리, 먼지’로 이렇게 아름다운 장면을 상상하였는지!”

이 글은 ‘안을 것 같아요.’, ‘손을 흔들 것 같아요.’, ‘하트 손모양을 했을 것같아요.’, ‘저는 '엄마' 못하면 큰 일 나요.’와 같은 문장들로 시작합니다.

이것들은 우리가 책을 읽는 동안 생각하게 되는, 다양한 상황을 떠올리게 하는 문장들입니다. 이 문장들은 일반적인 책과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해주며, 책의 내용에 더욱 몰입하게 만들어줍니다. 이 책에서 가장 감동적인 내용은 속표지에 있는 그림입니다.

‘의자, 체리, 먼지’로 이루어진 그림은 발랄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고, 보는 이들을 감동시킵니다. 이 그림은 분필로 그려졌는데, 어떻게 이렇게 아름다운 장면을 상상하고 그릴 수 있었을까요? 하지만, 이 책을 읽어보면 이 그림이 가진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그냥 지나쳤었던 이 그림이 새로 만난 반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그제야 이 그림이 가진 의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 분명히 독특하면서도 흥미로운 책 중 하나입니다. 이 책에는 다양한 나라와 이름이 등장합니다. 이 책을 읽으며, 나열된 나라와 이름으로부터 각 사람들이 어떤 생각을 하며 살아가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각자의 삶을 살아가는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에서 우리는 삶을 살아가는 방법과 인간관계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책에 등장하는 각 나라와 이름을 정리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표를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나라 이름
프랑스 샤를
캐나다 오스카
폴란드 마르크
콩코드 비비안
이 표를 활용하면 각 나라와 이름을 한 눈에 정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이 작품이 가진 다양한 이야기들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